페르시안 고양이는 ‘코미디의 왕’?!
페르시안 고양이는 수 세기 동안 많은 이들의 심장을 훔쳤고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그들은 고급스럽고 긴 털과 온화한 태도, 그리고 멋지고 늠름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누가 뭐라해도 이 품종은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고 사랑받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고양이들에게는 그 이상의 무엇인가가 있습니다. 바로 언제 어디로 튈 지 모르는 독특한 성격, 우스꽝스러운 익살 등으로 우리의 시선을 뺏아가고 즐겁게 만드는 코미디의 왕같은 느낌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급스러움이 가득한 외모
우선 외모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페르시안은 자주 볼 수 있는 다른 종류의 고양이들과는 꽤 다른 점이 보입니다. 바로 길고 부드럽게 흐르는 털이 그것입니다. 많은 손질과 관심을 투자한다면, 그들의 고급스러운 털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인들은 그들의 예쁜 모습을 유지하고 보기 위해 고양이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합니다. 친구의 집에서 페르시안 고양이를 본다면, 백이면 백 그들의 털을 만지려고 합니다. 너무 부드럽고 또 부드럽기 때문에 만질 때 마치 솜사탕을 만지는 기분이 나곤 합니다. 여기서 더 매력적인 포인트를 알려드리자면, 그들이 하는 털 관리법이 귀여울 수 밖에 없는 핵심 장면입니다. 아무래도 털이 많이 자라고 빠지기 때문에 그들은 낮잠 후에도 털을 청소하곤 합니다. 자신의 몸뚱이는 작은데, 털뭉치는 거대하다보니 마치 작은 다람쥐가 목도리를 매고 온 몸을 청소하는 것 같습니다. 그 광경을 좋아하는 매니아층도 꽤 많을 정도로 너무나도 귀엽습니다.
끝없는 장난 꾸러기
하지만 그들이 왜 ‘장난꾸러기’라고 불릴까요? 과연 단순히 외모 때문일까요? 아닙니다.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바로 그들의 성격 때문입니다. 페르시아 고양이들은 워낙 조용하고 곱상하며, 유순한 본성으로 알려져 있지만, 한편으로는 그들을 즐겁게 해주는 짓궂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양이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는 지 모르겠어’ 라고 생각하신다면, 딱 그 생각에 맞는 종류가 페르시안 고양이 입니다.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 레이저 포인터를 쫒는 것, 이상한 불빛을 막 잡으러 가는 것 등 장난 치고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가끔 그들이 쉬는 듯 보일 때 한 번 잘 관찰해보세요. 가장 가까운 가구에 기대어 발을 앞으로 쭉 뻗고 있는 것을 보셨다면 그 의미는 ‘이 장소는 지금 내 것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미디의 1인자라고 불리는 이유, 진정으로 차별화 된 페르시안의 가장 큰 특징은 사실 얼굴 표정에도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고양이 밈 중에 인상을 팍 찌푸리고 있는 것을 보신 적 있나요? 바로 페르시안입니다. 이 고양이는 눈 굴림이나 고개 기울임, 비꼬는 웃음 등 다양한 표정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소위 말하는 ‘얼굴 근육을 잘 쓴다’의 좋은 예가 될 수 있겠네요. 그들은 말 없이 의견을 전달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웃기기도 합니다. 가끔은 혀를 내미는 귀한 장면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의 다양한 얼굴 표현 중 하나인데, 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 매력에 빠져나오질 못하고 있다 합니다.
페르시안은 이렇게 길러주세요
페르시안이 주인과 애정도가 높아진다면 ‘드러눕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배와 귀엽고 작은 발을 드러내면서 등을 대고 누워서 뒹굴 때를 말하는건데요. 야생 동물이었던 고양이의 특성상 배를 보여주는 행동은 굉장한 신뢰를 바탕으로 일어나는 행동입니다. 이는 그들의 취약함을 나타내고, 주인과의 신뢰의 표시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매번 귀엽다고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때때로 이 고양이들은 특별한 장난을 꾸미고 있을을 때 사용하거나, 주인을 놀리기 위해 한 눈 팔게 만들 때 사용하는 스킬이 바로 ‘드러눕기’이기 때문입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귀족 느낌이 가득한 페르시안은 활발하고 즐거운 삶을 추구하는 주인이 기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 조합은 인플루언서나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를 즐겨하는 분입니다. 그 이유는 페르시안 고양이는 주인과 함께 있을 때 정말 코미디 듀오 같은 느낌이 나기 때문입니다. 지금 인터넷을 본다면, 정말 많은 페르시안의 밈들과 비디오로 가득 차 있고 그 이유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독특한 성격으로 인해 너무나도 평범한 순간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드는 매력이 넘치는 품종입니다.
함께 즐기고 인생을 나누기 좋은 친구
만일 페르시안 고양이를 기르게 된다면, 장난도 치고 서로 웃기도 하며 가장 친한 친구 같은 느낌을 많이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너무 재미있고 웃긴 반려 동물’ 이라는 생각을 뛰어넘어, 나의 인생에 힐링이 되는 꼭 필요한 존재라는 느낌을 받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꼭 기르지 않더라도 영상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으니 종종 시청해 보시길 권합니다. 기분이 우울할 때 치료해줄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효과 좋은 처방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